삼성전자 '최고의 가격 대비 품질 2025' 조사 1위.삼성전자 이탈리아 뉴스룸/연합뉴스

삼성전자의 가전제품과 에이치브이더블유씨(HVAC, Heating Ventilation and Air Conditioning. 에어컨과 히트펌프) 제품들이 이탈리아 소비자들로부터 최고 품질을 인정받으며 압도적인 시장 경쟁력을 입증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독일 품질금융연구소(ITQF, Institute for Quality and Finance)와 이탈리아 유력 언론인 라 레푸블리카(La Repubblica)가 공동으로 실시한 '최고의 가격 대비 품질 2025' 조사에서 삼성전자의 대형 가전(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히트펌프, 진공청소기 등이 모두 소비자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

이 조사는 2021년부터 시작되어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품질 평가로, 품질금융연구소(ITQF)가 전 세계 123개 분야에 걸쳐 1천311개 기업 및 브랜드를 대상으로 약 80만 건에 달하는 방대한 소비자 리뷰 데이터를 분석하여 순위를 선정한다.

특히, 이탈리아 내 기업 및 브랜드 선호도 조사로는 최대 규모이며,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독립적인 비영리 기관인 품질금융연구소(ITQF)가 조사를 전담한다.

삼성전자는 이번 조사에서 에어컨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루었으며, 2022년에 신설된 히트펌프 부문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두 자리를 지켰다.

대형 가전과 진공청소기 부문 역시 각각 5년 연속, 4년 연속으로 1위를 기록하며 삼성전자의 전반적인 제품 우수성을 재확인시켰다.

다니엘레 그라시(Daniele Grassi) 삼성전자 이탈리아법인 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이탈리아 소비자들로부터 다시 한번 인정을 받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동시에 접근성과 효율성, 내구성을 보장하는 기술 솔루션(solution)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