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문라이온스클럽, 굿윌스토어에 따뜻한 연말 온정 전달.사진=굿윌스토어 제공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은 연말을 맞아 발달장애인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굿윌스토어에 물품을 기증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회장 임봉규)은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굿윌스토어 문정점을 방문해 회원들이 모은 의류와 고급 도자기 소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임봉규 회장과 성두현 초대회장, 주민정 회원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증은 송문라이온스클럽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추진했다.
클럽은 2021년 7월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수영복 198점과 생활 도자기 95점을 포함해 수백 점의 물품을 꾸준히 기탁했다.
회원들은 단체 기증 외에 개인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물품 구매와 추가 기증에 참여하며 굿윌스토어 후원자와 홍보대사 역할을 해왔다.
클럽은 동주민센터와 연계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지원 활동도 병행하며 지역사회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고 있다.
송문라이온스클럽, 굿윌스토어에 따뜻한 연말 온정 전달.사진=굿윌스토어 제공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기증 물품을 판매하고 수익금 전액을 장애인 근로자 임금으로 사용하는 직업 재활 시설이다.
현재 서울과 수도권 12개 매장에서 112명의 발달장애인 근로자가 자립의 길을 걷고 있다.
임봉규 회장은 “전달한 물품 하나하나가 장애인들에게 후원을 넘어 일자리로 이어진다는 사실에 회원들 모두 큰 보람을 느낀다”며 “편견 없는 사회에서 발달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과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형옥 함께하는재단 상임대표는 “송문라이온스클럽의 꾸준한 후원은 장애인 근로자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이 된다”며 “연말연시 더 많은 기관과 단체가 기증 캠페인에 동참해 장애인 자립 선순환 구조가 굳건해지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굿윌스토어 물품 기증은 자원 재순환으로 환경 보호에 기여하며 기부금 영수증 발급으로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기증 문의는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www.16449191.com) 또는 대표전화(1644-919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