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최고위원회의, 발언하는 장동혁 대표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12일 당명 개정을 위한 대국민 공모전 ‘우리의 이름은 { }입니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지영 국민의힘 홍보본부장은 “국민의힘은 당이 지향해야 할 가치와 방향, 국민과의 약속을 새롭게 정립하기 위한 당명 개정 절차에 공식 돌입한다”고 설명했다.

공모 기간은 이번 달 18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상금은 대상 1인 300만원, 최우수상 2인 각 100만원, 우수상 3인 각 50만원으로 총 700만원 규모다.

당선작이 중복될 경우 제출 순서와 관계없이 제안 이유 등을 검토해 당선작을 결정한다.

자세한 내용과 참여 방법은 국민의힘 홈페이지(peoplepowerpart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의힘 당명 개정 대국민 공모전 포스터.사진=국민의힘 제공


국민의힘은 지난 9∼11일 당비를 납부하는 책임당원들을 대상으로 당명 개정 여부를 묻는 자동전화(ARS) 조사를 실시했다.

전체 책임당원 77만4천여 명 중 25.25%가 응답했으며, 이 중 13만3천여 명(68.19%)이 당명 개정에 찬성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당의 새로운 비전과 정체성을 담은 당명을 확정한다는 방침이다.